필카와 디카의 세상구경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함께/함께하는 정보

한미FTA 서울역광장, 영등포 산업은행앞 집회마친 한미FTA저지범국민운동본부 회원과 충돌

한아름정원 2011. 11. 12. 22:35

경찰, 反FTA 강력 대응 의사 밝혀

 

 

 

▲ 10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산업은행 앞에서 집회를 마친 한미FTA저지범국민운동본부

 회원들이 한나라당사로 행진하려하자 경찰과 충돌하고 있다.(사진: 연합뉴스)

 

서울지방경찰청이 12일과 13일 이틀간 서울에서 열리는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반대 집회와 전국노동자대회와 관련해 물포 사용까지 언급하며 강력 대응하겠다는 입장을 12일 밝혔다.

이날 서울경찰청은 “신고된 집회와 행진은 최대한 보장하겠다”“하지만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물포 사용과 현장 검거는 물론 집회가 끝나고서도 끝까지 민‧형사상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경찰은 주최 측에 대학별 수시 논술고사와 주말 결혼식 등이 집중된 만큼 도심 교통과 시민 불편 등을 고려해 신고 내용대로 적법하게 집회를 열 것을 당부했다.

이날 오후 7시 여의도 문화마당에서는 한미 FTA 반대 집회를 겸한 전국노동자대회 전야제가 개최되며 13일에는 서울역 광장과, 서울광장, 보신각, 서대문 독립문공원 등 시내 14곳에서 잇따라 노동단체들의 집회가 열린다.

또 오후 6시에는 서울광장에서 전국노동자대회가 열리며 한미 FTA 반대

야간 집회가 이어질 전망이다.

2011년 11월 12일 (토) 20:49:36  [천지일보=유영선 기자]  유영선 기자 sun@newscj.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