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카와 디카의 세상구경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함께/함께하는 정보

[자료수집]농협금융 ‘2014년 히트 상품’ 귀농대비 펀드 등 아이디어 상품 ‘눈길’

한아름정원 2014. 12. 22. 21:36

농협금융 ‘2014년 히트 상품’

귀농대비 펀드 등 아이디어 상품 ‘눈길’



 저금리·저성장 시대에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금융상품은 올해 불티나게 판매됐다. 역발상과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는 상품이 속속 출시됐기 때문이다. 잘 고른 금융상품 하나가 10년을 좌우한다는 말이 있다. 개인재무설계에 따라 선택한 금융상품은 목돈 마련, 노후 준비, 귀농 대비 등을 도와 앞으로 펼쳐질 인생에 풍요로움을 준다는 의미다. 농협금융에서 추천을 받아 부문별로 ‘2014년 히트 금융상품’을 선정해 소개한다.

 임현우·김동욱 기자



 경제사업 실적과 대출한도 연계

 ◆농사랑 동행대출=지역농·축협에서 올 6월에 출시한 이후 6개월도 안돼 취급액이 1조4000억원에 달할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인기비결은 경제사업 실적과 대출한도를 연계해 혜택을 주는 방식으로 고객의 숨은 욕구를 찾아낸 것이 꼽힌다. 지역농·축협의 하나로마트 이용, 농자재 구입, 농산물 출하실적에 따라 신용대출 한도를 최고 2000만원까지 추가로 부여한다. 또 이자납입 우수고객에 금리할인 혜택 등을 준다.



 주계약 하나로 3대 질병 대비

 ◆하나로NH3대질병보험=NH농협생명이 올해 10월 출시해 고객들로부터 사랑을 한몸에 받았다. 출시 열흘 만에 1만건을 판매했고, 한달 만에 2만건을 넘어선 것이다. 주계약 하나로 한국인의 주요 3대 질병인 암·뇌출혈·급성심근경색증에 대비할 수 있어 해당 질병을 많이 걱정하는 40대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실제로 전체 판매건수 가운데 40대 고객이 39.5%로 가장 많으며, 30대(27.3%), 50대(21.4%) 고객이 그 뒤를 이었다.



 중·장년층에 금리우대 등 혜택

 ◆내생애 아름다운 정기예·적금=NH농협은행이 지난해 9월10일 출시한 상품으로 올해 고객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올 11월 말까지 7조4200억원가량이 판매됐다. 중·장년층의 금융욕구를 잘 파악해 특화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중·장년층을 우대하고 3대가 함께하는 건강한 가족문화를 형성하도록 염두에 뒀다. 금리우대뿐만 아니라 재무상담 제공, 장례준비금 지급, 긴급자금 인출 등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한다

 

 각종 생활사고로부터 안전 보장

 ◆무배당 헤아림생활안전보험=NH농협손해보험은 재해·질병·전화금융사기·대형사고 등 각종 생활안전 위험으로부터 고객의 안전을 보장하는 보험 상품을 선보였다. 이 상품은 재해 및 대형사고 담보, 일상생활 사건·사고 담보, 생활비 및 계절성 질환 담보, 자동차운전사고 담보 등 총 4개의 담보로 구성돼 있어 고객이 쉽게 담보를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선택한 담보에 다른 담보의 특약을 추가할 수 있고, 고객이 원하는대로 맞춤설계도 가능하다.



 가맹점 사용금액의 0.7% 할인

 ◆베이직 카드=NH농협카드가 올 5월28일 선보였다.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제한없이 할인혜택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무조건적인 할인 서비스를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호응을 얻은 이유다. 신용카드는 국내외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한 금액의 0.7%, 체크카드는 0.2%를 청구시에 기본으로 할인받을 수 있다. 일요일 사용분은 청구 할인혜택을 더 주기 때문에 평일보다 주말에 카드를 많이 이용하는 고객에게 유리하다.



 귀농·귀촌 고객 은퇴설계 제공

 ◆‘플랜팜’ 펀드=NH농협증권이 지난해 출시한 상품으로 은퇴 후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은퇴 설계를 제공해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다. 적립식으로 목돈 만들기에 적합한 과 안정적 자금 운용이 가능한 이 대표 상품이다. 상품 가입자는 귀농·귀촌 관련 테마별 전문강좌, 농촌 체험 서비스, 귀농·귀촌 소식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