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카와 디카의 세상구경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식물 자료/매실자료

매실나무를 보고나서

한아름정원 2011. 1. 30. 23:46

매실나무를 보고나서

 

지난 3월 중순경에  매화 꽃이 만발한 단지를 우연히 구경하게 되었다.

수많은 매실나무가 꽃을 만발 하고 있었다.

구경을 하고 난후의 감회는 실망 투성이었다.

이정도의 재배단지에 전문가 한사람 없다는게 가슴이 아팠다.

 

 

1. 매실나무의 키가 큰놈은 4미터 정도 되었다. 장대로 따야 하나?

 

 

2. 위 나무나 아래 나무에 품속 단과지가 없었다.

 

 

 


 

 

 

어느 나무를 쳐다보아도 키는 훌쩍크고 단과지는 별로 없었다.

전지에 대해 무신경하면 이렇게 키만크고 열매도 덜달리고

유실수로서의 생명도 짧아 집니다.

 

가져온 곳 :  카페 >곧은터 사람들  글쓴이 : 여명| 원글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