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카와 디카의 세상구경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식물 자료/귀농 전원주택

[스크랩] 건달농법의 달인 ^^

한아름정원 2011. 1. 30. 01:05

 돌복숭 따러 다닌다고 농장은 풀밭이 되었네요. 오미자 농장을 제외하고는 풀밭인지 농장인지 구분하기가 힘드네요. 먼저 배밭으로 가서 동물들 밥주는데 칠면조 알들이 보이지가 않아요. 근데 왕겨를 걷어네니깐 예쁜 알이 세개나 나오내요. 자꾸 알을 훔쳐 가니깐 왕겨로 살짝 덮어 놓았네요.

 

예취기 들고 감나무 농장을 으로 올라 갔어요. 진입로 부터 풀을 깍으면서 올라가니 감나무가 보이기 시작하네요. 깨끗하게 풀을 깍아 놓으니 벌레들이 감나무 새잎을 갈아 먹어서 올해는 후라이꽃(망초)과 함께 키우니깐 먹을 것이 많아서인지 감나무 새잎이 그데로 있네요. 적당히 풀과 경쟁시켜 놓구 나는 놀아도 알아서 잘 성장해 주네요. 아이들도 너무 과잉보호하면 나약한 인간으로 자랄것 같아요. 이 험한 세상을 이기면서 살아가려면 어릴때부터 좀 강하게 키워야 겠다는 생각을 해봤어요.

 

애기똥풀

 예취기로 감나무 농장 진입로를 확보했네요.

 키만 크는 것 같아서 위를 잘랐더니 옆에서 가지가 많이 나오네요.

 초록이 형님이 주신 왕자두나무에 자두가 달렸네요.

 

 

 계란 후라이꽃이 얼마나 키가 큰지 몰라요.

 칠면조가 알을 숨겨 놓았네요.

 봉삼 1키로 캐는 것도 보통이 아니네요. 무게가 나가지 않아서 한참을 캤어요.

 올봄에 심은 사과나무가 잘 자라고 있네요. 근데 봄 가뭄때문에 말라 죽은 놈도 몇몇 있네요. 관수할 시간이 없어서 타들어가는 가뭄에도 속수무책 이었어요.

 

 청려장 지팡이 만드는 이놈들이 사과밭을 장악했네요.

 

 

출처 : 우리 농산물 직거래장터 ( 우농터 )
글쓴이 : 무우도사(山溪)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