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카와 디카의 세상구경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NH금융정보/NH 채움정보

신종 보이스 피싱-저는 농협 중앙회 서초동지점 김수경 상담원입니다

한아름정원 2010. 12. 15. 22:50

신종 보이스 피싱-저는 농협 중앙회 서초동지점 김수경 상담원입니다

 

 

어제 그러니까 12월14일 화요일이네요.

안과병원에서 어머님 백내장 수술하신다고 대기 하고 있는데.

폰 진동이 울렸습니다 번호를 보니 02-584-2147  (11시반)

 

 

다급한 아가씨 목소리," 한 구민 고객님 맞으십니까? "   " " 하니

" 저는 농협 중앙회 서초동지점 김수경 상담원입니다. 지금 저희 창구에 김재현씨가 한구민님의 주민등록증을 들고와서 예금을 인출하러 왔는데 한구민님이 시킨 대리인이라는데 시키신분이 맞습니까? "  하고 묻는게 아닌가

 

"아니 무슨 소리냐" 하니 계좌번호를 302-000-000000 뭐뭐 하며 불러 주며 " 민은자씨께서 새로 개설한 통장에 8백 만원 입금 했는데 그돈을 찾으러 김재현 씨가 창구에 대기 하고 있다 " 는 것이다. 

 

 

"주민 등록 번호를 불러주며 재 확인"하는데 답변하지 않고 "상담원이면 창구사람에게 지급중지하고 경찰에 신고 하세요."  하니  경찰서에서 조사를 하러 가거나 전화로 조사 할거다 하면서 이내 " 경찰이 출동 했는데 경찰 바꿔 주겠다"  한다.

 

이 무슨 황당한 일이냐  " 이봐요 당신들 사기꾼아니냐 " 하니 얼른 끊어 버린다.

 

서초동지점이 맞는지 알아보려고 걸려온 번호로 전화를  하니통화중이다.

114 안내에 물어보니 서초동지점 전화가 맞다.

 

 

내가 거래 하는 농협 지점 아는 사람에게 서초동지점 에 그런 사람 있느냐 물어보니 상담원중에 동명이인이 2 명 있는데 내앞으로 된계좌 전부 확인하니 신설계좌가 없다. 서초동지점에는 그런 이름은 없다한다.

 

서초동 지점에 전화하여 " 이런 일들이 서초동 지점이 이용 되고 있다 " 하니 그렇게 전화하여 지금 사용하는 계좌는 불안하니 바꿔야 한다며 계좌를 변경 하면서 비밀 번호를 알아내여 돈을 빼간단다.

 

그런 사기꾼들은 개인 정보를 전부 다 안다한다.

다행히 당하진 않았지만

 

여러분 혹시 이런 일에 피해 없도록 잘 대처 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귀농사모 : http://cafe.daum.net/refarm/6b81/97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