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카와 디카의 세상구경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유익한 자료/성경이야기

감람산 겟세마네동산 감람나무 가시나무 쥐엄나무

한아름정원 2010. 6. 1. 10:16

교회관련 자료http://www.drlee.or.kr/korean/03_multimedia/land01.asp

 

 

감람산

“예수께서 낮이면 성전에서 가르치시고 밤이면 나가 감람원이라 하는 산에서 쉬시니” (눅 21:37)

감람산

네 개의 봉우리를 가진 조그마한 언덕으로 가장 높은 봉우리가 해발 약 800m 정도인 이 감람산은 예루살렘 동쪽, 기드론 계곡 건너편에 있는 산이다. 유대인들은 죽은 자들이 감람산 위에서 부활할 것이라고 믿고 있었기에 이곳 감람산은 무덤 지역으로 자리잡았다.
예수님께서는 감람산을 자주 찾아와 기도하며 주기도문을 가르치셨고 예루살렘의 멸망을 예언하기도 하셨다.
 


겟세마네동산

“예수께서 힘쓰고 애써 더욱 간절히 기도하시니 땀이 땅에 떨어지는 핏방울같이 되더라” (눅 22:44)

만국교회
만국교회
감람산은 예수님께서 자주 올라가셔서 기도하신 곳이다. 가룟 유다의 배반으로 잡히셨던 곳이며, 십자가에 달려 죽으셨다가 부활하신 후 승천하신 곳으로 전해지고 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를 지기 위해 잡히시던 전날 밤에도 겟세마네 동산에서 힘쓰고 애써 기도하셨는데 땀이 땅에 떨어지는 핏방울 같았다.

만국교회내부
이곳에 만국교회가 세워져 있었는데 교회 내부에 들어가 보니 제단 앞에는 큰 바위가 자연석 그대로 노출되어 있었다. 예수님께서 엎드려 기도하셨다는 바위라고 하였다.

겟세마네 동산의 기도
겟세마네 동산의 기도
예수님께서 피땀을 흘리시며 간절히 기도하시는 모습을 표현한 부조

감람나무
감람나무
해발 810m의 감람산은 고대부터 감람나무가 무성한 곳이다. 감람나무의 열매인 올리브는 중동지역에서 즐겨 먹는 주식 중에 하나이며 위장병, 피부병을 치료하는 약제였기 때문에 올리브 기름은 먹기도 하고 몸에 바르기도 한다.

가시나무
가시나무
“군병들이 가시로 면류관을 엮어 그의 머리에 씌우고 자색옷을 입히고 앞에 와서 가로되 유대인의 왕이여 평안할지어다 하며 손바닥으로 때리더라” (요 19:2∼3)

쥐엄나무
쥐엄나무
“저가 돼지 먹는 쥐엄 열매로 배를 채우고자 하되 주는 자가 없는지라” (눅 15:16)

주기도문교회

감람산의 한 동굴에서 예수님께서 쉬실 때 제자들에게 주기도문을 가르치신 곳으로 알려진 곳에 교회가 세워져 있다. 주후 4세기에 콘스탄틴 대제의 어머니 헬레나가 이곳에 주기도문교회를 세웠는데 614년 페르시아 침공으로 파괴된 후 1102년에 십자군 시대에 재건되었다.
주기도문교회

히브리어와 아람어로 시작된 최초의 주기도문 석판(1102년)이 새겨진 이후에 현재까지 70여 개국의 언어로 주기도문이 교회의 벽면에 새겨져 있다.
주기도문교회

 


눈물교회

“가까이 오사 성을 보시고 우시며 가라사대 너도 오늘날 평화에 관한 일을 알았더면 좋을 뻔하 였거니와 지금 네 눈에 숨기웠도다” (눅 19: 41∼42)

감람산 꼭대기에서 가파른 경사를 따라 예루살렘 성으로 내려가는 기슭 중턱에 작은 교회가 있다. 예수님께서 예루살렘 성에 입성하실 때 예루살렘을 보며 우신 사건을 기념하여 세워진 교회이다. 이 교회 이름을 라틴어로 ‘도미누스 플레빗’(주께서 우셨다)이라 부르고 있다. 현재의 교회는 1955년 이탈리아의 건축가 안토니오 바루치가 설계하고 완공한 것으로 지붕을 눈물 모양으로 만들어 놓았다.
눈물교회

 


승천교회

“이 말씀을 마치시고 저희 보는 데서 올리워 가시니 구름이 저를 가리워 보이지 않게 하더라” (행 1:9)


감람산 정상에는 예수님께서 승천하셨다고 추정된 장소에 승천교회가 세워져 있다.
승천교회
승천바위
예수님께서 승천하신 곳으로 전해 오는 바위이다.

마가 다락방
“오순절날이 이르매 저희가 다같이 한 곳에 모였더니” (행 2:1)
마가다락방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박히시기 전 제자들과 함께 유월절 만찬을 가졌던 곳이며 부활하신 후 오순절에 성령께서 강림하신 역사적인 곳이다.

 

 

 

 

 

 

아래 ↓↓ 댓글 쓰는 곳 이에요 ~ ~  퍼가시면서 흔적을 안 남기시는 분들 진짜루 넘 하시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