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카와 디카의 세상구경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유익한 자료/성경이야기

터키에서 노아의방주가 발견됐다?

한아름정원 2010. 5. 11. 23:59
터키에서 노아의 방주가 발견됐다?
 
구약성경에 나오는 ‘노아의 방주’의 잔해를 발견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9일 abc뉴스 등 외신들은 홍콩 의 기독교 영화제작자와 터키 과학자들로 이뤄진 탐사대가 터키 아라라트(Ararat) 산의 얼음에 묻힌 노아의 방주를 발견했다고 주장해 논란이 일고 있다고 보도했다.

탐사대는 “이번에 발견된 목재 구조물이 하나님이 대홍수를 내리기 전 노아에게 지시해 만들도록 한 방주의 일부분이 맞다고 99% 확신한다”고 밝혔다. 탐사대는 “노아의 방주를 실제로 본 사람은 아무도 없기 때문에 ‘100%’라고 말할 수는 없다”면서도 “탄소연대측정법, 성경에 기록된 방주의 건조 시기와 같은 역사적 근거 등을 통해 봤을 때 노아의 방주가 맞다고 99% 확신한다”고 주장했다.

학자들은 탐사대의 발견에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다. 조지워싱턴 대학의 에릭 클라인 박사는 “탐사대가 뭔가 발견했을 수 있다”면서도 “그것이 99% 노아의 방주가 맞다고 확신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탐사대가 발견한 것은 아주 오래 전 목동들이 살던 오두막일 수도 있다”며 “자료를 면밀하게 분석해 검증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번에 발견된 이 목재 구조물은 여러 칸으로 되어 있었으며, 목재 기둥과 널빤지도 있었다고 탐사대는 밝혔다. 성경에 따르면 노아의 방주는 길이 137m, 폭 23m, 높이 14m 정도의 크기다. 칸막이의 형태로 볼 때 ‘동물 우리’로 사용된 것으로 보인다고 탐사대는 설명했다.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조선일보] 2010년 04월 29일(목) 오후 0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