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카와 디카의 세상구경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함께/함께하는 정보

불멍 깡통으로 기름통으로 우드스토브 만들기

한아름정원 2020. 10. 13. 20:57

 

최종 완성품입니다.

 

참 고생 많았습니다.

 

먼저

통을 구하는 게 제일 힘들었어요

 

안의 깡통은 카센터에서 오일 덜어낸 Zic 21 통을 구했는데,

밖에 큰 통이나 안으로 들어갈 통이 필요한데 마땅한 게 없더라고요

 

고물상을 지나는데 비슷한 통이 있길래

차에 가지고 니던 통과 대어보니

 

이게 웬 떡 ㅋㅋ ^^

밖으로 1Cm 정도 여유로 딱 맞는 거예요 ㅎㅎ

 

우선 쉽게 할 수 있는 깡통에 구멍을 내고,

쉬우니까 막 뚫었어요 ㅋㅋ

엄청 많이 뚫었어요 ㅋㅋ ~

 

최종 깡통 위를 뚫어야 하는데 마땅한 도구가 없어

아시는 선배님 함석가위를 구해 보았더니

마침

가지고 계시더라고요

깡통의 위 판이 두꺼워 엄청 힘들었어요

 

다행히 엄청 좋은 함석가위를 가지고 오셔서 다행히 문제없이 잘랐는데 ,,,,,

 

너무 ~ 너무 ~

깡통과 똑같은 크기로 잘라 깡통이 들어가지 않는 거예요 ㅠ.ㅠ

 

처음 망치로 치면 들어가겠거니 해서 두들겼더니

 

세상에 ~

깡통이 쭈그려 지는거에요 ㅠ.ㅠ

 

위 통은 망치로 바닥에 놓고 펴가며 넣었지만

아래 통은 그대로 쭈그러 진 상태로 놓을 수밖에 ㅠ.ㅠ

 

그래서 ~

조금 넣은 상태에서 위 통을 망치를 놓고 조금씩 눌러가면서 돌려가면서 눌러가면서 돌려가면서 ㅋㅋ ~

그래서 이상태로 완성

 

짜잔 ~~~

 

 

참 예쁘죠 ㅋㅋ

 

깡통을 망치로 내리 첬더니 이렇게 쭈그러 지고 말았습니다.

 

 

토마토 케찹 깡통과 분유통으로 만든 우드스토브

 

 

ㅇ 토마토 케찹 깡통과 분유통으로 만든 우드스토브에 대하 굽는 모습

 

ㅇ 깡통이 적으니 나무가 무척 적게 들어가요

 

 

불멍 깡통으로 기름통으로 우드 스토브 만들기

카센터 기름 깡통으로 우드 스토브 만들기에 도전했어요

아직은 안에 불을 붙여 보지는 않았지만 잘 만들었으리라 믿어요 ~

전에 토마토케첩 깡통과 분유 깡통으로 우드 스토브를 만들어 사용해 본 경험이 있으니까 ~^^

전에 사용하던 분유 깡통 우드 스토브 올려 드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