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카와 디카의 세상구경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식물 자료/식물 이야기

장미허브 삽목 미니장미 분갈이

한아름정원 2017. 12. 16. 11:51




 

장미허브를 실내에서 키우면 웃 자라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래서 어느정도 크면 적당한 위치에서 잘라 가지를

많이 나도록 해야 보기 좋은 장미 허브가 됩니다.

 

 

이렇게 처음에 2마디정도에서 가지 치기를 해 주시고,

6미다 자라면 2마디에 또 잘라 줍니다.

 

자른 가지는 아래에서 2마디 정도의 잎을 제거해 잎은 버리고

자른 가지는 새로운 토양에 삽목해 주시면

또하나의 장미허브가 태어나게 된답니다. ~

 

 

 

위에서 자른 장미허브 가지를 새로운 화분에 옮겨 삽목 한 상태 입니다.

 

초겨울에 사온 장미의 가지를 조금 잘라 주고 옆에 위에서 자른 장미허브 가지를

삽목해 놓은 모습 이랍니다. ^^

 

 

 

 

 

장미허브? 삽목 꺽꽂이를 했어요

 

마침 초겨울 미니장미✨?를 구입 했는데

물빠짐?이 좋지 않은 토양에⛳ 심어온 덕에

몇그루가 뿌리가 썩어 죽었어요 ?

 

그래서 죽은 장미허브를 뽑아 버리고

남은 2그루만 옮겨 심었어요 ? ?

 

그리고 별도의 흙이 없는 처지라서

주변울 낮게 해주어 물이 아래로 고이도록

언덕을 만들어 주었어요 ^^~ ⛳⛳⛳

 

예쁘게 크는 모습을

계속 포스팅 해보고 싶어요 ^^

 

여러분들도 관심 부탁 합니다 ~

 

겨울철엔 샐내 식물이 많으면

실내 습도를 조절하여 감기에 걸리기 어렵답니다 ^^

 

식물을 키우다 보면 스트레스도 풀리고 ?

정신도 맑아 정신건강에도 좋답니다 ~

 

젊어 진다고 해도 맞겠죠 ^^

(제 생각이에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