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카와 디카의 세상구경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컴퓨터/IT · 과학

휴대폰공급 효율화를 위하여 삼성전자와 KT가 손을..... CPFR협약을 위한 MOU체결

한아름정원 2011. 11. 12. 22:05

삼성전자-KT, 휴대폰 공급 효율화 '맞손'

 

 

삼성전자와 KT가 손을 잡았다.


두 회사는 국내 휴대폰 공급 효율화를 위한 '협력 공급기획예측(CPFR)프로그램 '도입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삼성전자는 가전제품 분야는 국내 대형 유통업체와 CPFR을 가동한 적은 있지만 국내 이동통신사업자와 CPFR 시스템 도입을 결정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사진설명 : 표현명 KT 사장(왼쪽)과 박재순 삼성전자 전무가 CPFR 프로그램 양해각서 조인식에 참석했다.


CPFR(Collaborative Planning, Forecasting and Replenishment)은 제조사와 이동통신 사업자간 협력을 통해 물량 수요예측을 조정해 나가는 프로세스다. 국내 이동통신 시장처럼 돌발적으로?

 

수요 변화가 많은 시장 환경에서는 삼성전자와 KT간 판매, 재고, 생산계획의 정보를 실시간 공유함으로써 적기에 필요한 물량을 공급하고 재고는 최소화할수 있어 제조업체 이동통신 사업자 모두 윈-윈 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소비자 측면에서는 원하는 제품을 안정적으로 공급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양사 관계자는 "지난 6개월간 양사가 매주1회 정기적인 CPFR? 미팅을 시행한 결과, 시장 예측과 재고관리 능력의 개선으로 획기적인 재고 감축과 적기 판매를 통해 기대이상의 성과가 나타났으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양사 전산연동으로 확대 추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