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카와 디카의 세상구경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식물 자료/식물 이야기

노화를 막는 6가지 음식. 노화예방-토마토, 호두, 굴, 녹차, 호박, 양파,

한아름정원 2011. 8. 13. 13:05

 노화를 막는 6가지 음식

 

얼마 전 끝난 드라마 ‘동안 미녀’... 탤런트 장나라 씨의 귀여운 연기를 참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연예인은 아니더라도 아마도 모든 여성들, 요즘에는 남성들까지도 듣고 싶어하는 말 가운데 하나가 동안이라는 말이요 동안 미녀, 동안 미남이라는 말이 아닐까 싶습니다.

 

동안 미녀란 나이에 비해 어려보이는 것을 말하죠 다시 말해 나이에 맞게 노화해야 함에도 노화되어 보이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타고난 여러 조건들이 동안 미녀가 되도록 하기도 하겠지만 평소 먹는 음식과 생활습관으로도 얼마든지 동안 미녀가 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동안 미녀 이야기, 노화예방 이야기입니다. 자, 시작해 볼까요?

 

 

노화의 원인은 무엇일까?

활성산소입니다. 활성산소란, 우리가 호흡을 할 때 몸속으로 들어온 산소가 는 불완전 환원되는데 이때 생긴 화합물이 활성산소입니다. 사과의 껍질을 벗겨서 공기 중에 그대로 두면 공기중의 산소와 만나 색깔이 변화됩니다. 이것은 산화되는 것인데, 우리의 몸도 이와 같이 산화가 되는 현상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노화예방이란?

그런 점에서 노화예방이란 이런 산화작용을 예방하는 것을 말하고, 특히 과일이나 야채가 가지고 있는 여러가지 색소가 산화를 막는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노화예방 음식이 따로 있을까요?

예, 있습니다 토마토 항산화제 역할을 음식 가운데 대표적인 것으로는 토마토가 있습니다. 토마토의 붉은 색은 리코펜 때문인데 이것은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을 갖게 합니다. 토마토가 항산화식품이라는 것은 이제 상식이 되어 있죠 칼로리도 낮아 비만을 걱정하는 분들에게 추천해드리는 음식이죠.

 

 

 

2. 호두 호두에는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단백질과 아미노산은 근육을 튼튼하게 하고 건조한 피부에 윤기를 흐르게 해주죠. 그리고 호두에 들어 있는 비타민E.. 주름살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고 머릿결을 건강하게 유지시켜줍니다.

 

 

 

3. 굴 굴이 노화예방 음식입니다.

굴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배 타는 어부의 딸은 얼굴이 까맣고, 굴 따는 어부의 딸은 하얗다‘라는 말이죠. 옛 사람들은 과학적으로 성분을 따져보지 않아도 경험으로 다 알고 있었습니다. 

 

 

 

 

4. 녹차 그 다음은 녹차 입니다.

녹차 비누, 녹차 화장품, 녹차 팩 등이 제품으로 나와 있는 것처럼 녹차도 동안미녀가 되는 데에 한몫 합니다. 녹차에는 카테킨 성분이 들어 있죠. 이 카테킨 성분도 항산화작용이 매우 뛰어납니다.

 

 

 

5. 호박 이번에는 호박 입니다.

개 붓기가 있는 사람에게 좋다고 알려진 늙은 호박...

하지만 늙은 호박도 동안미녀가 되도록 도와 준답니다

베타카로틴 성분 때문이죠.

 

 

 

 

 

6. 양파 마지막으로 양파 입니다.

양파, 특히 양파의 껍질 부분에는 퀘르세틴이라는 물질이 있습니다.

퀘르세틴은 플라보노이드를 함유하고 있는데 플라보노이드가 어디에 좋은지는 다들 아시죠.

 

 

몇가지 식품으로 어떻게 모든 노화 과정을 다 예방할 수 있겠습니까?

 

생활습관이 어떤지도 매우 중요하죠 잠은 충분히 자는지...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있는지...

술과 담배는 멀리하고 있는지...

운동을 하고 있는지 이와 같이 많은 요인들이 합쳐져서 건강한 몸을 만들고 노화 예방도 될 것입니다 평소에 부지런히 자기 관리를 하되 먹는 음식에도 신경을 써서 노화를 막고 동안 미녀, 동안 미남이 됩시다.

 

 

출처 : http://cafe.daum.net/poetshanty(친환경먹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