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카와 디카의 세상구경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함께/함께하는 정보

이회창 "대통령의 거짓말, 용납될 수 없다"

한아름정원 2011. 2. 1. 14:01

 

이회창 "대통령의 거짓말, 용납될 수 없다"

 

이회창 자유선진당 대표
ⓒ 자유선진당


이회창 자유선진당 대표가 이명박 대통령의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 공약 백지화 발언'과 관련 "대통령이 어떻게 국민 앞에서 뻔한 사실을 가지고 거짓말을 할 수 있느냐"며 "대통령의 배반과 배신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이 대통령의 '국민과의 대화'를 지켜 본 직후 "이명박 대통령의 국민과의 대화에서 과학비즈니스벨트에 관해 말한 내용을 듣고 기가 막히기 짝이 없다"며 "이것이 과연 대한민국 대통령의 말인가 귀를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또 "이 대통령은 표를 좀 얻기 위해 말했다는 식으로 말했는데, 이것은 대통령이 국민을 속이는 작태가 아닐 수 없다"면서 "공약집에 없기 때문에 그것을 뒤집어도 된다는 식의 얘기를 듣고 더더욱 기가 차다"고 분개했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분명히 이명박 대통령의 과학벨트에 관한 약속은 선관위에 재출된 공약에 나와 있다"며 "어떻게 국민 앞에서 이렇게 뻔한 사실을 가지고 거짓말을 하는가, 이런 거짓말을 한 대통령은 스스로 책임져야 한다"고 비난했다.


이 대표는 이어 "대통령은 단순히 표를 얻기 위해 거짓말을 해서 오르는 자리도 아니고, 아무 짓이나 해도 되는 자리가 아니"라면서 "적어도 자기가 한 말에 대해서는 칼날 위에 선 기분으로 책임을 져야하는 것이 국가의 지도자"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과학벨트의 입지의 적합성에 있어서도 "대통령이 말한 그대로 정치적인 문제가 아니라 과학의 문제라도 할지라도 과학적으로 충청권 삼각벨트 지역에 와야 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끝으로 "이것은 충청권만의 문제가 아니다, 적어도 국가 지도자가 이렇게 거짓말을 하는 것을 전 국민이 그대로 묵과할 수 없다"며 "우리는 모든 당력과 모든 힘을 다해서 국민과 함께 이러한 대통령의 배반과 배신을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오마이뉴스] 2011년 02월 01일(화) 오후 0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