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카와 디카의 세상구경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NH금융정보/NH 농협쇼핑

제주농가돕기(무, 양배추, 당근, 마늘, 양파) 할인행사

한아름정원 2014. 3. 27. 19:08

 

서울농협, 과잉생산 제주농가 돕기에 팔 걷어붙여

4월3일(목) ~ 4월13일(금)까지(11일간) 

 

무, 양배추, 당근, 마늘, 양파 등 제주산 월동채소 5개 품목을 최대 40% 저렴하게 판매
‘서울 54개 농·축협 하나로마트, 제주 월동채소 할인판매 실시’
 

 

제주산 햇양파 본격 출하

 

제주산 무
 

□ 서울농협(본부장 최옥)이 최근 채소값 폭락과 과잉생산으로 어려움에 처한 제주지역 생산농가와 농촌농협 돕기에 나섰다.
 
□ 서울농협은 4월 3일부터 13일까지 11일간 무, 양배추, 당근, 마늘, 양파 등 제주산 월동채소 5개 품목을 최대 40% 저렴하게 판매하는‘제주 월동채소 파격할인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 지난해 태풍 피해가 거의 없었던 제주지역은 채소류 생산량이 전년과 비교하여 10% 이상 늘었으며, 월동채소는 기상여건이 좋아 작년대비 20%이상 과잉 생산되어 현재 판로 확보에 큰 어려움을 겪고 있다.
 
□ 이번 행사는 서울관내 54개 농·축협 하나로마트에서 일제히 실시되며, 무와 양배추 각 300톤, 당근 200톤, 깐마늘과 양파 각 100톤 등 1000톤, 10억원 규모로 진행된다.
 
□ 또한, 올해 서울농협은 어려운 제주지역 생산 농가를 위해 제주 9개 농협에 43억원의 무이자자금을 지원한다.
 
□ 최옥 농협서울지역본부장은“과잉 생산된 농산물 소비촉진을 통해
어려운 생산 농가를 돕고 소비자들이 저렴하게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하게 됐다”며“앞으로 서울농협은 도농상생의 가치 실현을 위해 강원지역 감자와 전남지역 양파 판매에도 최선을 다해 소비지 판매농협 구현에 앞장서겠다 ”고 말했다.“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