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금융회사) 사칭 피싱사기 주의
항상 NH농협은행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최근 법원·검찰·경찰·금융감독원·우체국·전화국 등 신뢰성 있는 공공기관이나 금융회사를
사칭하여 국민 개인의 금융거래정보를 알아낸 후 금전을 가로채는 피싱사기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다음과 같은 사항을 알려드리오니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다 음 -
① 공공기관과 금융회사를 사칭, 보안인증·강화절차 등을 빙자하여 특정사이트,
창구·ATM기로 유도하거나 보안카드번호 '전체'를 요구하는 경우 이는 100%
피싱사기이니 사기범의 요구에 응하지 마십시오.
② 파밍(pharming)용 악성코드에 감염된 경우에는 정상적인 경로(인터넷 익스플
로러 즐겨찾기, 검색포털사이트 검색 등)로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 하더라도
피싱사이트로 유도될 수 있으니 농협에서 제공하는 각종 보안강화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여 이에 대비하십시오.
*「나만의 은행주소 서비스」등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바로가기
창구·ATM기로 유도하거나 보안카드번호 '전체'를 요구하는 경우 이는 100%
피싱사기이니 사기범의 요구에 응하지 마십시오.
② 파밍(pharming)용 악성코드에 감염된 경우에는 정상적인 경로(인터넷 익스플
로러 즐겨찾기, 검색포털사이트 검색 등)로 인터넷뱅킹 사이트에 접속 하더라도
피싱사이트로 유도될 수 있으니 농협에서 제공하는 각종 보안강화서비스*를 적극
활용하여 이에 대비하십시오.
*「나만의 은행주소 서비스」등 전자금융사기 예방서비스 바로가기
상담 및 문의
☏1332(금융감독원)
피해신고
☏112(경찰청), ☏122(해양경찰청)
☏1588-2100/1544-2100(농협 고객행복센터)
☏1588-2100/1544-2100(농협 고객행복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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