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카와 디카의 세상구경 블로그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유익한 자료/육체건강

[스크랩] 가족들과 함께.. 8단 도시락을 공개합니다..^^

한아름정원 2010. 12. 8. 00:56

눈팅만 하다가 첨으로 올려봅니다..^^

 

남친이랑 남친친척과 같이 에버랜드에 간다고 해서 작년 11월에 쌌던 도시락이에요..

애들이 셋, 어른이 다섯.. 이렇게 해서 많은 수가 먹으려고 보니 이것저것 많이 싸게 되더라구요..

 

남친이 도와줘서 대략 시간은 5시간 정도 걸린거 같아요..

애들이 넘 맛있다고 해줘서.. 남친이 넘 고맙다고 해줘서.. 보람이 있었습니다..

 

 

 

 

 

 

8단을 펼쳐 놓았을때 사진이에요..ㅎㅎ

준비한 내용물은 날치알밥, 김밥, 베이컨말이, 롤샌드위치, 유부초밥, 과일, 기타로 단무지와 오징어초무침.. 이렇게 에요..ㅎㅎ

 

이제 한개씩 살펴 볼까요?^^

 

 

 

날치알 주먹밥입니다..^^

날치알은 찬물에 씻어서 채에 받쳐 놓으시구요..

밥에 김밥이나 샌드위치를 싸고 남은 재료들을 들었어요..

노랑, 주황색 파프리카에 단무지, 당근, 양파를 넣고 볶다가 날치알을 넣어 볶으세요..

그리고 밥을 넣고 간은 깨, 소금 넣어주시고 참기름 한방울 주시면 예쁜 주먹밥이 됩니다..

이황이면 다홍치마라고.. 저는 치커리 위에 주먹밥을 올렸어요..^^

 

 

 

주먹밥과 롤샌드위치입니다..^^

주먹밥은 위에서 날치알만 빼구요 검정깨를 넣고 소금을 넣고 굴소스 약간만 넣어주세요..

롤샌드위치는 식빵을 반듯하게 펴구요..

거기에 머스터드와 마요네즈를 1:1로 섞어서 얇게 발라줍니다..

그 위에 슬라이스 치즈와 햄을 반으로 갈라서 약간 엇갈리게 올려주시구요..

크리미 잘게 자른것과 파프리카(노랑, 주황), 피망, 오이를 올려주고 잘 말아주세요..

그래서 랩으로 고정 해 놓고 10분정도 있다가 썰어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저는 이것저것 하느라 파프리카를 잘게 자르지 못했어요..

잘게 잘라서 넣으면 보기에 더 좋을듯 합니다..^^

 

 

 

 

 

베이컨 말이와 오징어초무침 입니다..

밥종류가 많아서 반찬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어서 급하게 만들었어요..ㅎㅎ

 

베이컨 말이는 두가지 종류 입니다..

위의 사진은 막 만들었을때의 모습이구요.. 아래는 셋팅을 한 후의 모습입니다..

베이컨 말이는 시중에 파는 베이컨 위에 깻잎을 절반 갈라서 포개어 올려 좋으시구요..

그 위에 피망과 파프리카(주황, 노랑), 팽이버섯을 올리신후 잘 말아서 이쑤시개로 고정합니다.

주먹밥 베이컨도 마찬가지로 주먹밥을 베이컨에 말아서 고정합니다.

그리고 노릇하게 후라이팬에서 구워주시면 완성됩니다..

 

오징어초무침은 손질한 오징어와 도라지를 넣었어요..

도라지는 쓴 맛을 제거 하기 위해서 소금에 잘 씻구요..

데친 오징어에 도라지를 넣고 양념은 식초, 설탕, 참기름, 다진마늘, 다시다(아주약간)를 넣고 잘 버무려 주시면 됩니다..

 

 

 

유부초밥과 단무지 무침입니다..

유부초밥은 시중에 파는 재료를 사서 넣었기 때문에 따로 특별한 간을 하지 않았어요..

주먹밥 재료에 담긴 식초물을 넣어 새콤하게 간을 한 후에 물에 씻은 유부 속에 쏘~옥 넣었습니다..

단무지는 일본식 단무지를 사다가 물에 한번 씻은 후에 고추가루, 설탕(약간), 깨를 넣어 간을 했답니다..

 

 

 

다음은 모두들 좋아하는 김밥입니다..

다른건 몰라도 김밥싸는건 자신 있는지라..ㅎㅎㅎ

사먹는 것과는 비교할 수 없지요?^^

다들 만드는 방법은 아시겠지만 들어간 재료는 깻잎(이건 꼭 넣습니다.. 향이 좋거든요), 당근, 오이,

계란, 햄, 우엉, 오양맛살.. 이렇게 들어갔구요..

각각의 재료는 좀 큼지막하게 썰어서 씹는맛이 좋게 했습니다..

오이는 소금을 뿌려 저려주신 다음에 물에 씻으시구요..

당근은 볶아서 약간의 소금간을 해 주시면 더 좋습니다..ㅎㅎ

김밥은 잘 말아야 보기가 좋지요?^^ 김밥말이를 이용해서 단단하게 말아주세요..

 

 

 

 

마지막으로 후식을 드려야죠..^^

이것저것 과일을 썰어서 담았습니다..

 

레시피를 올릴 권한이 없어서 좀 늦었네요..ㅎㅎ 

제 도시락이 도시락을 첨 싸보는 분들께 도움이 좀 되었으면 좋겠네요..

이 도시락으로 온가족이 즐겁게 하루를 보냈답니다..

허접한 레시피 였습니다..^^

 

 

 

 

 

 

출처 : ♡즐거운 요리시간♡
글쓴이 : 울자기요리해주기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