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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에서는 전화로 절대 고객의 이름 및 실명번호, 계좌번호,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한아름정원
2011. 6. 1. 0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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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농협전산장애를 틈타 블특정 영업점전화번호가 발신번호로 표시된 전화로 "자료가 파손돼 복구에 필요하다"며 고객의 이름과 실명번호, 계좌번호 및 비밀번호를 요구하는 등 전화금융사기 시도사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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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를 가장한 위장 사이트를 통하여 ‘보안승급’이라는 명목으로 이용자ID,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자금이체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을 입력하도록 유도하고 있으니 고객님의 각별한 주의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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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시)banking-nonghyyup.com, banking-nonghyuup.com, banking-nonghyupp.com등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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농협 인터넷뱅킹 사이트에서는 어떤 경우에도 위 화면처럼 인터넷뱅킹 사이트내에서 고객정보를 입력받고 보안등급 또는 이체한도가 상향될 수 없습니다. 위그림과 같이 기존 인터넷뱅킹 사용중인 고객에게 이용자ID, 주민등록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자금이체비밀번호, 휴대폰번호, 이메일 등을 동시에 요구하는 경우 절대로 입력하지 마시고 발견 즉시 아래의 번호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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