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금융정보/NH 금융.보험 공인인증서 이용안내, 공인인증서란?, 공인인증서 종류 및 수수료 안내 한아름정원 2010. 11. 16. 10:44 공인인증센터 > 인증서 이용안내 「공인인증서」란? 인터넷뱅킹 등 전자거래를 이용하는 사람의 신분을 증명해주는 암호화된 전자적 정보로서 인터넷에서 사용되는 전자서명입니다. 공인인증서 종류 및 수수료 인증기관 용도 발급수수료(부가세 포함) 개인 은행/보험용 - 은행 및 보험 인터넷뱅킹- 인터넷 신용카드 결제- 전자정부 민원서비스(단, 전자입찰 제외) 무료 범용 - 모든 온라인 전자거래시 이용 · 은행 및 보험 인터넷뱅킹 · 사이버 증권거래 · 인터넷 신용카드 거래 · 모든 정부 민원서비스 등 4,400원/년 기업 은행/보험용 - 은행 및 보험 인터넷뱅킹- 인터넷 신용카드 결제- 전자정부 민원서비스(단, 전자입찰 제외) 4,400원/년 범용 - 모든 온라인 전자거래시 이용 · 은행 및 보험 인터넷뱅킹 · 사이버 증권거래 · 인터넷 신용카드 거래 · 모든 정부 민원서비스 등 110,000원/년 전자세금용 - 국세청 e-세로 사이트- 전자세금계산서 관련 ASP, ERP사이트- 국세청 제공 민원업무(홈텍스 등) 4,400원/년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이며 유효기간 내 인증서 재발급시 추가 수수료 부담은 없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1. 농협 인터넷뱅킹에 가입(영업점 방문) 2. 농협 인터넷뱅킹에 접속 개인고객 - http://banking,nonghyup.com, 기업고객 - http://ibz.nonghyup.com 3. 공인인증센터 클릭 4. 인증서 발급/재발급 메뉴 클릭